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팝업 닫기

항공기술원

닫기
항공안전

항공안전기술을 통해 사전예방식 패러다임의 안전 문화 변화를
이끌어 냅니다.

국가항공안전프로그램(SSP) 지원

국가항공안전프로그램(SSP, State Safety Programme)이란?

그간 전통적인 사고의 사후조짐 중심의 안전감독(SSO, State Safety Oversight)에 사고에 대한 예방 관리 기능을 추가한 국가 차원의 안전관리방식입니다.

전통적인 안전감독체계는 정부가 운항현장에 체계적인 안전규정을 제공하고 이를 철저하게 지키는지 여부를 확인(또는 점검)하는 것이라면, 국가항공안전프로그램은 안전규정의 철저한 준수는 물론 항공기사고 발생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위험요인까지도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는 LCC의 확대, 외국항공사 취항 증가, 위험물운송 증가 등 급변하는 운항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개발된 안전관리 방식입니다.

※ 항공안전기술원은 항공안전프로그램의 마련을 위한 항공기사고ㆍ준사고 또는 의무보고 대상 항공안전장애에 대한 조사결과의 연구ㆍ분석 및 관련 자료의 수집 및 관리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가항공안전프로그램(SSP) 지원

상단이동
인천광역시 서구 로봇랜드로 155-11 로봇타워(16~18층) 기획경영본부·미래항공본부·감사실, 155-30 로봇연구소(1~3층) 항공안전본부·항공인증본부 TEL. 032-727-5500 Fax. 032-727-5660

Copyright (c) 2018 Korea Institute of Aviation Safety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